본문 바로가기
쉬운 IT

집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노트북 갤럭시북3 내돈내산 구매 후기

by ko-link 2023. 12. 6.

드디어 노트북을 구매했다.

내 개인 노트북을 가지게 된 건 아마 거의 10년만..!!

게임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딱히 집에 컴퓨터가 없다고 해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기 때문에 그동안 구매할 생각도 안했다.

이제는 컴퓨터로 작업할 것들이 좀 생겨서 구매하기로 결심하고 노트북을 찾아보는데 뭐가 이리 어려운지!!

생각했던 것 보다 가격도 너무 비싸고 종류도 많아서 고르기 어려웠던ㅠㅠ

열심히 서칭서칭한 끝에 구매한 갤럭시북3!!

집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노트북인 갤럭시북3 언박싱과 구매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갤럭시북3 구매 이유

내가 노트북을 고르기에 앞서서 어떤 스펙이 나한테 필요할까, 예산은 어느정도로 잡는게 좋을까를 먼저 고민해봤다.

고성능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영상편집을 한다던지 어떤 프로그램 개발을 한다던지의 목적은 아니었고,

블로그를 포함한 문서작업 정도, 인터넷 서핑, 간단한 프로그램 돌리는 정도였기 때문에 고성능이 필요하진 않았다.   

요즘 핸드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거의 찍는데 클라우드에도 저장해두긴 하지만 뭔가 백업용으로도 내 개인 노트북에 저장해두고 싶었다.

이번에 노트북을 구매하면 딱히 새로운 모델로 바꾸면서 업그레이드를 해가고 싶다! 라는 생각도 전~혀 없었기 때문에,

그래도 어느정도는 성능이 받쳐주는 걸로, 오래 사용해도 좋을만한 스펙으로 구매하고 싶었다.

마지막으로는 매일 노트북을 들고다닐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다닐 때 노트북은 들고다닐터!

무게가 가벼운건 무조건!! 한 번을 들고다니더라도 어깨 빠질 정도로 무겁다면 정말 끔찍이지!!

 

그 밖에 화면 크기라던지 GPU, 그래픽카드 등 수 많은 고려요소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것까지 다 생각하기에는

내 짧은 컴퓨터 지식으로 선택하기도 어려웠고 고민만 더 키워갈 뿐이었다.

그래서 내가 정한 기준은 딱 아래 정도만 만족하는 걸로 고르기!

 

RAM은 16GB
SSD는 512GB 이상
무게는 1.5kg 이하
예산은 100만원 초반대

   

요렇게만 생각하고 고른 것이 바로 갤럭시북3 였다!

LG 그램 15 하고 고민했지만 그램이 가격이 더 비쌌다.

나에게 브랜드가 중요한건 아니니까! 고려요소들이 모두 충족되었다면 그 중에서 비용이 저렴한게 장땡!!

 

결정하고는 이제 어디서 사는게 가장 저렴할까...가 다음 고민이었다.

코스트코? 백화점? 일렉트로마트? 네이버? 쿠팡?

코스트코나 백화점,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매장은 대부분 신형 모델들이 많았고 내가 원하는 스펙을 찾기는 어려웠다.

대부분 100만원 후반대나 200만원이 넘어가는 신모델들만 진열해놓는...

코스트코에 몇 가지 가성비 모델들이 있긴 했지만 SSD가 256GB 밖에 없어서 아쉽게 탈락ㅠ

역시 인터넷으로 사는게 쵝오...

 

인터넷으로 보니 대부분 프리도스(FreeDos)이고 판매자도 믿을만한지 잘 모르겠는..ㅎㅎ

윈도우야 뭐 내가 직접 깔아도 되긴 하지만 어차피 정품인증 한다면 윈도우 구입해야 하는거 이왕이면 셋팅되서 주는게 더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고 구매를 결정한 곳은 바로 쿠팡...!!!

쿠팡 VIP이긴 하지만 생활용품, 식자재 같은 것들만 구입했지 노트북 같은 고가의 물건을 쿠팡에서 사는 날이 오다니ㅋㅋㅋ

      

 

삼성전자 갤럭시북2 15.6 인텔 12세대 WIN11 한컴오피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북3 링크인데 이름은 갤럭시북2 라고 나오네...

아무튼 내가 원하는 스펙에 가격도 여기저기 찾아본 것 중에서는 가장 저렴하고 윈도우까지 설치해서 배송해주는!!

판매업체도 삼성전자 공식 인증 온라인 파트너라고 해서 좀 더 믿음이 갔다.

원래 SSD도 512GB로 사려고 했는데 1TB랑 5만원 정도밖에 차이가 안나서 1TB로 변경!!!

쿠팡에서 갤럭시북3 구매했다!!

 

갤럭시북3 후기  

역시 쿠팡은 쿠팡인가!

구매한지 이틀만에 집으로 배송완료된 갤럭시북3!!

쿠팡으로 주문한 갤럭시북3
갤럭시북3 포장

 

 

겉에 박스가 하나 더 있었는데 그거 벗기고 나니 요렇게 갤럭시북3 박스가 짜잔!

10년 만에 개인 노트북이라니...ㅠㅠ 감격감격!!

윈도우가 설치되서 오는 제품이고 기본 SSD도 1TB로 설정했기 때문에,

"해당 제품은 새제품을 개봉후 내부 부품만 교체되어 발송되는 상품입니다."

요렇게 스티커에 붙어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배송오는 갤럭시북3
윈도우 탑재되서 온 갤럭시북3

 

그리고 박스를 오픈하면!!

노트북 외에 구성품은 충전기와 무선마우스, 윈도우11 Home 정품, 그리고 한컴 삼성 오피스 팩!

갤럭시북3 구성품
갤럭시북3 구성품

 

윈도우 11 Home은 설치되서 오기 때문에 내가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저 정품팩에서 시리얼넘버만 노트북에 입력해서 정품인증 해주면 끄읕!!

언박싱해서 5~10분 내에 바로 노트북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았다.

갤럭시북3 윈도우 11 셋팅
초기 셋팅 작업

 

노트북 켜면 알아서 셋팅을 작업을 하고 몇 가지만 클릭클릭 해주면 간단하게 끝이난다.

정말 세상 좋아졌다...

아무리 컴맹이어도 그냥 새로 구매해서 전원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착착~ 다 세팅이 되다니 말이야!!

한 5~10분 정도 있으면 모든 셋팅이 완료된다!

그 다음에 해줄건 윈도우 11 Home 정품인증만 해주면 된다.

윈도우 11 Home 정품인증
윈도우 11 Home 정품인증

 

설정에 들어가서 시스템 탭에 들어가면 아직 윈도우 정품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화면이 보이고,

동봉된 정품팩에 들어있는 시리얼넘버를 고대로 입력해주면 정품인증도 끝!

너무너무 간편쓰...

프리도스로 사면 운영체제가 깔려있지 않은 채로 나오는 대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는 있지만,

윈도우 정품키를 따로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어차피 윈도우 정품을 구매해야한다.

윈도우 정품 가격이 보통 18~20만원 정도 수준!

정품인증을 굳이 하지 않아도 컴퓨터 쓰는데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계속 정품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워터마크와 팝업창들이 뜨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님!

복잡한거 싫고 귀찮은게 싫다면 윈도우 설치해서 보내주는 제품으로 구매하시라~~

 

앞으로 몇 년을 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오래오래 함께하자 갤럭시북3야!